28일 고양시 평화누리길 행주산성 둘레길 방면 산책 중 실종
짙은 남색 얇은 점퍼, 검은색 바지, 회색 티, 진회색 운동화 착용

장준호 씨를 찾는 전단지. 장준호 씨를 만나거나 보신 분은 고양경찰서 전담팀 직통번호 010-2355-7183 또는 112, 182로 제보를 바란다.장준호 씨를 찾는 전단지. 장준호 씨를 만나거나 보신 분은 고양경찰서 전담팀 직통번호 010-2355-7183 또는 112, 182로 제보를 바란다.

경기도 고양시에서 발달장애인이 실종되어 경찰과 가족이 애타게 실종자를 찾고 있다. 

실종자 장준호 씨(21세)는 지난 28일 월요일 오후 16시 30분께 경기도 고양시 평화누리길 행주산성 둘레길 쪽 방면에서 일산·파주 쪽 방면으로 가는 길에, 어머니와 함께 산책하다가 뛰어가서 실종돼 지금까지 찾지 못하고 있다.

장 씨는 키 173cm에 몸무게 108kg이며, 중증 자폐성장애인으로 언어 표현이 전혀 안 된다. 실종 당시 장 씨는 짙은 남색 얇은 점퍼, 검은색 바지, 회색 티, 진회색 운동화를 착용한 상태이다. 실종 당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마스크 없이 다닐 수도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장 씨의 어머니가 휴가를 내고 장 씨를 집에서 보호하던 중, 장 씨가 답답함을 호소해 하루 산책을 나왔다가 실종된 사연이 전해져 더욱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한파 속에 실종 기간이 길어지고 있어 신고 제보가 절실하다.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부설 경기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아직도 흔적을 찾지 못하고 있어 목격하신 분은 가까운 지구대나 고양경찰서에 꼭 연락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장준호 씨를 만나거나 보신 분은 고양경찰서 전담팀 직통번호 010-2355-7183 또는 112, 182로 제보하면 된다.

*실종자가 귀가하면 기사는 삭제됩니다.

장 씨 실종 추정 위치. 경기도 고양시 평화누리길 행주산성 둘레길 쪽 방면에서 일산·파주 쪽 방면으로 가는 길에 실종되었다. 사진제공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장 씨 실종 추정 위치. 경기도 고양시 평화누리길 행주산성 둘레길 쪽 방면에서 일산·파주 쪽 방면으로 가는 길에 실종되었다. 사진제공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수색에 동참한 시민들이 전단지를 붙인 곳에 장 씨가 좋아하는 과자와 음료수 등을 함께 걸어두었다. 사진제공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수색에 동참한 시민들이 전단지를 붙인 곳에 장 씨가 좋아하는 과자와 음료수 등을 함께 걸어두었다. 사진제공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